본문 바로가기

自作-살아온 이야기,해야 할 이야기

애국가의 초등학교 자료와 이석기

 

본문요약          
(바른생활)과 수준별 교수-학습 과정안
1학년 5반 지도교생 : 김 @@
1. 단원명 : 6. 나라사랑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1학년 학생들이 구체적인 국가의 상징을 통하여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핵심이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일상생활 주변에서 늘 가까이 접하고 경험할 수 있는 우리나라, 대한민국(국호), 태극기(국기), 애국가(국가), 무궁화(국화), 한글과 우리말(국어) 등이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상징임을 알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또한 교육과정상의 나라 사랑하기 영역이 ‘국기, 애국가에 대한 예절’이라는 지도 요소를 다룬다.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성장하고 생활해 나가도록 되어 있다. 특히, 오늘날의 국제 사회에서는 나의 존재에 ...


발행처 ;해피 캠퍼스 2007.12.21

위와같이 초등학교 1학년 2학기에 어린이들에게 애국가에 대한 교육을 하는데,

이를 부정하고" 적기가"른다던지,애국가 대신 "님을 위한 행진곡"을 부른다는것은

나라의 상징을 부정하는것으로 보아 이는 반국가 행위로 밖에 달리 볼 필요가 없다 하겠읍니다.

이와같은 이석기란 자 말고도,

나아가 태어나지 말아야 할 나라라고 했던 노무현 전 대통령은

대통령이 되지 말았어야 할 위인이었고,아무나 대통령을 해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우리 국민에게 주고 구천을

헤매고 있읍니다.

자살을 하면 천당도 지옥도 못가고 중간지대에서 떠돈다고 어느 과학자가 말씀하기에 인용해 봤읍니다.